척추골반 교정은 이렇게
척추는 정상적인 커브의 형태 유지해야
우리의 인체는 목에서 척추까지 부드러운 곡선을 유지하고 있다. 척추는 정상적인 커브의 형태를 유지해야 한다. 즉 경추는 전만(앞으로 C형 커브),흉추(등)는 후만,요추는 전만,천골은 수평에 대하여 34도의 각도를 가질 때 정상적 곡선으로 본다. 이러한 곡선이 지속적 부하나 일,자세의 이상에 의해서 근육을 굳게 하여 오래되면 척추의 정상적 만곡을 변형시킨다. 이를 바로 교정하는 것을 구조역할 또는 척추교정 운동요법이라 하며 이는 바른 골격유지,굳은 근육이완,혈액순환 개선의 효과를 나타내서 질병을 관리 및 치료하게 된다.
치료대상은 목에서 허리까지의 통증(목디스크,허리디스크,좌골 신경통,요통,등허리가 아픈 것),어깨와 무릎관절의 통증,교통사고의 후유증,위장질환 및 자궁질환(원활한 순환으로 인해).O형 다리,까치발,하지마비,성장촉진 효과,스트레스 증후군 해소,혈액순환 개선효과 등이다.
인체는 움직이는 정교한 건축물
부와 명예를 얻는다 해도 몸이 건강하지 못하면 소용이 없음은 다 안다. 병든 상태에서는 행복이라는 것을 느끼지 못함이다. 우리의 인체는 정교한 건축물이라 할만큼 두 다리를 주춧돌 삼아 골반,척추,어깨,머리,팔 등이 좌우대칭으로 어떠한 동작을 취하든 총체적인 모양을 유지하도록 이루어져 있다.
인체의 기본은 골반을 중심으로 서로 대칭균형을 이루면서 몸의 절반을 차지하는 다리의 길이가 신기할 만큼 양쪽이 같다. 그러나 바르지 못한 자세를 취함으로서 골반과 다리의 균형을 잃어 고관절의 각도를 다르게 만들어 다리의 길이가 다르게 되고 한 방향으로 회전각도를 만들게 된다. 그러므로 사람의 행동은 무의식적으로 어느 한 부분을 먼저 사용하고 많이 쓰게 되어 자연스럽게 인체의 건강을 해치는 바르지 못한 동작과 자세를 습득, 몸의 총체적인 균형을 무너뜨려 질병을 유발시킨다. 즉 고관절이 외전외선 혹은 내전외선 됨에 따라 골반의 균형이 달라 경사를 이루고 양다리의 길이가 달라져 몸의 전체적인 균형이 무너지면서 척추가 휘어진다. 또한 척추부분을 통과하는 내장기관과 지배신경에 압박을 가해 그 신경안에 있는 내장기관과 조직의 기능을 저하, 각종 질병을 유발하게 되는 것이다.
두 다리의 길이가 같고 몸체의 중심선이 곧으면 이상적인 정자세 이지만 잘못된 습관의 생활 속에서 계속될 때 우리의 몸은 한쪽으로 중심이 옮겨지고 척추의 변이를 통행 관할 조직 기관에서 기능장애나 질병이 발생한다.
어떻게 하면 다리의 길이가 같아질까?
여러 가지의 운동방법과 치료방법이 있지만 사람의 변이에 따라 다르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치료하는 것이 좋다. 지금은 의료장비의 발달로 장비에 의해 통증 없이 속효성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요통,좌골 신경통의 경우 장비를 사용 3일에서 7일 정도(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음)면 치료가 가능하다. 다리 길이의 경우는 1회만으로 같아짐을 환자 눈으로 확인 가능하다. 하지만 그 외의 각종 운동기계의 질환에 따른 통증의 제거는 환자의 여러 변수에 따라 치료가 필요함으로서 전문가에게 진단 후 치료해야 한다.
금기동작
아래의 동작들은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하는 대표적인 금기동작 들이다. 이 동작들은 외전과 외선을 쉽게 만들어 요추의 측만과 추만을 만들어 요통,견비통,두통 등을 쉽게 유발시킴으로 금기해야 할 대표적인 동작들이다.